연애이야기 / / 2023. 5. 13. 22:12

자주 싸우는 커플 - 결혼해도 될까요?

자주 싸우는 커플 - 결혼해도 될까요? 네 결혼해도 됩니다. 다만, 현명하게 싸우는 법을 서로 배워야 합니다. 싸운다는 의미가 다양하지만 2가지 경우는 제외입니다. 감정이 격해져 욕을 하며 싸운다던가, 폭력을 주고받으면 싸웠다면 절대 결혼하면 안 됩니다. 

 

커플들이 싸우는 근본적인 원인은 " 상대방이 내 생각대로 행동해줬으면 해서 싸우는 겁니다." 내 생각대로 행동해줬으면 한다면 논리 있게 얘기해야 합니다. 떼쓰거나, 화내거나, 짜증을 부린다면 여기서 싸움이 발생하는 겁니다. 

 

여러분들 부모님은 부부싸움 하시나요? 20-30년 같이 산 부부도 싸우는데 여러분들이 싸우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부모님이 부부싸움 하시는 것을 못 봤다고요? 여러분들 없을 때 싸우셨거나, 부모님 중 한 명이 다 져주고 있거나, 곰 같은 성격의 사람이 한 명 있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그런 타입이 아니라면 현명하게 싸우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 방법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목차 

더보기

1. 자라온 환경이 다르다.

2. 다름 인정하기

3. 서로 맞춰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4. 상대방 칭찬하기 

5. 대화는 말하는 게 아니라 잘 들어주는 것 

6. 서로 합의점 찾기 

 

1. 자라온 환경이 다르다.

자라온 환경에 따라 성격, 말투, 생각이 달라집니다. 부모님이 20-30년 여러분들 키웠는데 부모님과 대화가 잘 되시나요? 그렇지 않죠? 하물며 만난 지 얼마 안 된 커플, 신혼부부가 서로 대화가 잘 통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서로 자라온 환경이 다릅니다. 커플과 신혼부부는 물감입니다. 서로 물들여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서로 섞이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2. 다름 인정하기 

서로가 다른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여자분들은 앉아서 소변을 보죠? 남자분들은 서서 소변을 봅니다. 실제로 부부가 소변보는 걸로 은근히 많이 싸웁니다. 남자가 서서 소변을 보면 변기 주변으로 오줌이 튀기 때문이죠 화장실 청소를 자주 한다면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물론 남자가 말이죠 

 

하지만 여자는 그게 너무 싫습니다. 이해하지 못합니다. 왜 서서 소변을 보냐 앉아서 보면 되지 결국 이 문제는 대부분 남자가 앉아서 소변을 보는 결말로 끝이 납니다. 여기서 서로 다름을 인정해야 합니다. 누구 한 명은 상대방에게 맞춰줘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 그럴 수 있지 " " 맞아 내 여자친구 혹은 내 남자친구가 불편해 할 수 있겠다 " 이 생각만 갖고 있다면 절대 싸울 일 없습니다.

 

3. 서로 맞춰가는 노력 필요하다.

교제한 지 오래되었다고 안 싸우는 게 아닙니다. 서로 맞춰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맞춰주기만 바라고, 계속 잔소리만 하면 바뀌지 않습니다. 싫은 소리가 반복되면 아예 들지를 않습니다. 

 

내가 싫어하는 행동이나 말이 계속된다면, 잔소리가 아닌 왜 그런지 상대방 의견을 들어주세요 " 나는 여러 번 내가 그 행동을 싫어한다고 이야기했지만 네가 계속 반복한다. 왜 그런지 이야기해 줄래?"와 같은 질문으로 상대방 대답을 이끌어내세요   

 

4. 상대방 칭찬하기

상대방이 당신을 위해 당신에게 맞춰준다면 칭찬해 주세요 " 네가 이렇게 해주니 정말 고맙다 " " 이렇게 해주니 행복하다 " " 네가 나를 배려해 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 " 역시 우리 자기는 나를 항상 생각해 줘 " 와 같은 칭찬을 자꾸 반복하다 보면 상대방은 여러분을 위해 더 노력할 것입니다.  

 

5. 대화는 말하는 게 아니라 들어주는 것

대화는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게 중요합니다. 상대방 이야기를 잘 들어주세요 상대방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듣고 공감해 주세요 " 네가 많이 힘들었구나, 네가 서운했겠구나, 내가 너를 배려하지 못했네 사과할게 " 와 같이 말이죠 그리고 상대방 말이 끝나면 그때 자신의 이야기를 하세요 절대 상대방이 말할 때 대화를 끊으면 안 됩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2명의 노인이 초등학생과 대화를 했습니다. A노인은 아이들에게 인생 교훈을 들려주었습니다. B노인은 아이들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 주고 질문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어떤 노인을 더 좋아했을 까요? 정답은 B노인입니다. 내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고 공감해 주고 질문할 때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이 각인됩니다.

연인관계도 똑같습니다.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잘 들어주세요  

 

6. 서로 합의점 찾기 

상대방과 충분한 대화, 시행착오를 겪었다면 둘이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용돈 받기 싫어하는 남편, 돈 관리는 여자가 해야 한다는 아내 어떤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각자 생활비, 한 달 저축해야 하는 금액을 아내에게 맡기고 나머지 금액은 각자 자유롭게 사용하는 겁니다. 여기서 생활비 한 달 저축해야 하는 금액을 크게 설정하면 용돈 받는 것과 다를 바 없겠죠 여기서 남은 금액은 알아서 저축을 하던가, 부모님 용돈을 드리던가 이런 자유를 서로가 인정하는 겁니다. 

 

마무리 

위 단계를 적어놓았지만 안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짜증내거나, 화를 내 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 것입니다. 차분하게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이야기하는 것이 커플, 부부에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에게 물들어 보세요 커플, 부부는 서로 닮아갈 때 비로소 성숙해집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남자가 관심 없다는 증거


🔗 남자 안달나게 하는 방법


🔗 하루종일 연락 없는 여자친구 심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