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이야기 / / 2023. 10. 8. 17:32

장기연애 단기연애 이별 극복 방법 - 저만의 노하우 공유

연애하다 헤어지셨나요? 장기연애든 단기연애든 누군가를 사랑하다 헤어진다는 건 정말 슬픈 일입니다. 저는 현재 결혼한 상태이지만 여러분들과 똑같이 연애할 때 이별하고, 힘들어하고 극복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났습니다. 간혹 주변 지인들을 상담해 주는데 너무 힘들어 자살 결심도 해봤다는 분도 봤었죠 여러분들은 어떤 심정인가요?

 

참 재미있는 것은 즐겁게 연애하다 가도 표정이 안 좋았다고 삐지고, 말투로 싸우고, 연락 안 했다 싸우고 당시에는 이게 화가 나는 일이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정말 별거 아닌 일로 싸운 거였더라고요 

 

어떤 때는 정말 화가 나서 싸웠는데 1-2달 지나고 이야기하다 보면 그때 왜 싸웠는지 서로 기억을 못 하는 경우도 있었죠 여러분들은 이런 경험 없으셨나요? 아마 감정싸움이나 사랑싸움이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이별을 고민 중이던, 현재 이별을 했던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제 생각을 적어보고자 키보드를 두드립니다. 여러분들과 생각은 다를 수 있으나 제가 이별을 극복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1. 감정 일기 써보기 

이전 연인과 헤어지고 친구 또는 가족에게 힘든 점을 표현하였나요? 이게 한두 번이면 다행인데 힘들 때마다 주변사람들에게 힘든 점을 이야기한다면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힘들어합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게 감정일기 쓰는 것입니다. 

 

일상의 일기가 아니라 현재 감정을 적어보는 것입니다. 사람은 표현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합니다. 이것을 글로 표현하면 다른 사람에게 말할 때마다 더 후련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들에게 말하지 못한 비밀이나 현재 느끼는 감정들을 솔직하게 적어보세요 

 

누군가에게 보여주지 않더라도 글로 표현하는 것 만으로 나의 이별 후 힘든 감정은 50% 줄어들거라 장담합니다. 

 

2. 바쁘게 지내기 

사람이 가장 독해질 때가 언제인지 아십니까? 바로 복수할 때입니다. 상대방에게 복수한다고 생각하십시오. 내가 잘생겨져서, 이뻐져서 너 후회하게 만들어 줄게 그 사람을 다시 보든 안 보든 상관없습니다. 아쉬운 사람이 먼저 sns를 찾아보든 카톡 프로필을 훔쳐보든 할 테니까요 

 

복수를 위해선 무조건 바쁘게 지내십시오. 무엇이 되었든 좋습니다. 단 술 먹고, 멍 때리고, 하루종일 넷플릭스 보고 이런 의미 없는 시간 말고 혼자 국내여행도 좋고 해외여행도 좋습니다. 아니면 이 기회에 악기라도 하나 배우세요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 모든 좋습니다. 취미 같은 거 다 하기 싫다면 차라리 일에라도 미쳐보세요 

 

남자분들이라면 축구, 농구, 달리기, 헬스 등 운동에 미쳐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자분들이라면 여행, 블로그, 다이어트도 좋습니다. 바쁘게 지내는 것이 습관이 되면 나의 사회적 레벨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됩니다. 

소모임 어플 후기 & 연애부터 결혼까지 성공한 이야기

 

3. 헤어진 이유 적어보기 

  • 다시 그런 사람 만나지 않기 위해 
  • 다시 그런 실수하지 않기 위해 
  • 나와 잘 맞는 남자친구 여자친구를 찾기 위해 
  • 앞으로 내가 결혼할 사람을 그리기 위해 

위 4가지 이유 때문에 헤어진 이유를 꼭 적어봐야 합니다. 헤어진 이유가 상대방이라면 쭉 나열해 봅니다. 어떤 사람을 만났었는지, 내가 이전에 만났던 사람과 비슷한 유형을 만났는지, 비슷한 유형을 만났다면 내가 어떻게 대처하는지 적어보세요 

 

내가 실수해서 헤어졌다면 나의 실수를 쭉 적어보세요 그리고 밑에 나의 다짐을 적어봅니다. "다른 사람을 만날 때 다시는 이런 실수하지 않겠다." 다짐도 적어봅니다. 

 

위 2가지를 적었다면 나와 잘 맞는 남자친구, 여자친구를 적어보세요 나는 ~~ 이런 사람 만나야 한다. 나는 ~~~ 이런 사람 만나면 안 된다. 이렇게 나의 이성관을 그려보는 겁니다. 

 

위 과정을 만나는 사람마다 반복하면 내가 결혼할 나이가 되면 어떤 사람과 연애하고, 결혼해야 하는지 확실해집니다. 연애를 하다가도, 위 과정을 계속 겪었다면 지금 만나는 상대가 결혼할 상대가 아닌, 결혼하면 내가 힘들어질 것 같은 상대라면 빠르게 끊어낼 수 있을 겁니다.

 

 


어떠신가요? 장기연애 단기연애 이별 극복 방법 공감하셨나요? 저는 이렇게 헤어짐을 극복했어요 란 의미로 제 경험담을 공유했습니다.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위 3가지만 잘 기억해도 이전 사람을 잊기 쉬워집니다. 

 

집에서 그만 힘들어하시고, 밖으로 나가보세요 세상엔 즐겁게 행복한 일이 많습니다. 우울하게 집에만 있기에는 그대들의 청춘이 아깝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봐야 좋은 사람과 결혼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애 관련 글이 있으니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참고해 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마음 정리한 남자 재회 원한다면 필독

남자들 이별후 단계 : " 잘지내니 ?"까지 오는 과정


재회가 어려운 이별 유형 top5 가능성 없을까 ?

소모임 어플 후기 & 연애부터 결혼까지 성공한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