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이야기 / / 2023. 9. 23. 17:43

소모임 어플 후기 & 연애부터 결혼까지 성공한 이야기

소모임 어플 관련된 글들을 살펴보면 남탕, 동물의 왕국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저는 이 정의에 동의하기도, 동의하지도 않습니다. 애초에 소모임이라는 것이 취미, 자격증 취득, 사람들과 어울리는 모임의 장소인데 언젠가부터 어플을 연애의 용도로만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애초에 운영진들은 연애하라고 만든 모임이 아닐겁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연애하기 위해 어플을 쓰라는 말이 아닙니다. 정말 모임이라는 목적성에 포커스를 가지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제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동호회, 소모임어플과 관련해 느낀점들을 아래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소모임 어플 후기 
  1-1. 소모임 가입하게 된 계기 
  1-2. 
  1-3. 소모임 어플 추천 모임 
  1-4. 음주 목적 친목모임은 추천하지 않는 이유 
2. 소모임 어플 연애부터 결혼까지 

소모임 어플 후기 

소모임 어플 후기

 

1-1. 소모임 가입하게 된 계기 

직장 때문에 타지에 나와 있다보니 취미생활이 필요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 등을 서칭 하다가 우연히 " 소모임 "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관심이 있어하는 취미활동은 모두 가입했습니다. 처음 가입했던 모임은 5개였습니다.

  • 영어회화
  • 친목
  • 토론
  • 운동
  • 배드민턴

1-2. 좋은 소모임 고르는 방법 

  • 여자와 남자 비율 : 7:3 또는 8:2가 좋습니다. 이 비율이 가장 모임 분위기가 좋았음
  • 자기계발 모임 : 발전이 있고 목적성이 있기에 으쌰으쌰 하는 분위기 
  • 본업에 무리 없는 소모임 : 매일 모인다거나 매주 장거리 이동해야 하는 모임은 본업에 피해
  • 참여도 높은 모임 : 어플 사진첩을 보면 참여한 사람들 사진을 볼 수 있음 > 참여도가 높으면 분위기 좋음 
  • 장거리 이동하는 소모임 피하기 : 매주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면 피로도증가, 모임 지속 어려움
  • 모임 안에 파가 갈리는 곳 피하기 : 모임 안에 특정 파가 존재하면 싸움이 생기기 쉬움
  • 하루종일 떠들어대는 단톡방 피하기 : 모임이나 공지 외 하루종일 단톡방이 울리는 곳 피하기 > 잠깐 일하고 오면 300-400개씩 쌓여있음 

1-3. 소모임 어플 추천 모임

가장 추천하는 모임은 취미, 특기와 관련된 모임입니다. 취미를 갖고 있거나 평소에 무언가를 배우고 싶으셨다면 어떤 모임을 참여할지 고민되지 않으실 겁니다. 취미가 없는 분들을 위해 5가지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 모임> (추천 점수: ☆)

제법 돈이 들어가는 취미다 보니, 접근성이 높은 대신 매니아틱 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임에 들어가면 사진에 관해 배울 수 있고, 편집, 동영상촬영 등 사진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면 친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동호회 사람들은 고연봉, 고스펙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고퀄리티 취미활동입니다. 욕심이 생겨 사진기, 렌즈 하나하나 사다 보면 어느새 차 한 대 값은 기본으로 지출됩니다. 이게 조금 단점이긴 합니다만, 사진이라는 취미는 배워두면 쓸모가 많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등산 모임> (추천 점수: ☆)

직장인들은 운동하기 쉽지 않습니다. 등산 동호회는 평일동안 받은 스트레스 등산을 통해 풀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건강도 좋아지고 인맥도 늘어나게 됩니다. 요즘은 과거와 달리 등산하는 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건강 목적도 있지만 산을 정복하며 느끼는 쾌감 때문에 등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자, 여자 비율도 적정하게 섞여 있기 때문에 분위기도 좋습니다. 모임장이나 운영진들만 잘 만난다면 좋은 인연들과 함께 공기 좋고, 경치 좋은 산을 마음껏 다니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것을 좋아한다면 장거리 등산으로 타지에 가서 재밌게 주말을 보내고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켈라그래피> (추천 점수: )

80-90%는 여자분들이 켈라그래피 합니다. 켈라그래피는 예쁘고, 트렌디하게 글씨 쓰기 원하는 분들이 주로 활동합니다. 실제 가보면 젊은 사람부터 나이 든 할머니까지 꽤 많은 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글씨를 쓰다 보니 정적인 활동을 원하는 분들은 딱 좋은 취미인 거 같습니다. 또한 켈라그래피를 열심히 하다 보면 부업 활동도 할 수 있고, 이직을 통해 켈라그래피 강사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켈라그래피를 수익 내고 있는 분들은 글씨 한번 써주고, 5-10만 원 많게는 30만 원까지 받는 경우도 봤습니다. 특별한 취미가 없는 분들도 가볍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입니다. 

 

<영어회화 모임> (추천 점수 : ★)

영어에 관심 있고, 스펙을 쌓거나, 이직을 원하는 분들은 꼭 영어회화 동호회를 추천합니다. 잘 짜인 커리큘럼 있는 영어회화 모임은 단계별 레벨별로 모임에 나눠져 있어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영어공부교재를 나누기도 하고, 공부방법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한때 열심히 영어회화 모임을 2-3년 참여한 뒤 외국인들 모임에 참여한 적도 있습니다. 그만큼 꾸준히 하면 영어실력도 늘어나기에 인맥도 늘리고, 스펙도 향상하고,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습니다. 

 

<볼링 모임 > (추천 점수: ☆)

말을 잘하지 못해도, 운동신경이 좋지 못해도 볼링은 최고의 모임 동호회 중 하나입니다. 처음엔 참여하기 어려워도 팀을 이뤄 점수내기하다 보면 어느새 사람들과 친해져 있습니다. 또한 나의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 점수를 망칠 염려도 없기에 부담 없이 내 볼링실력을 발휘해도 됩니다. 

 

 처음 시작은 가볍게 아무것도 들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볼링공, 신발이 없더라도 볼링장에서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러다 흥미가 생기고, 사람들과 친해지다 보면 자연스레 장비를 구입하게 될 겁니다. 

 

그런데 이 많은 모임 중 경계해야 할 모임이 있습니다. 모였다 하면 술 먹는 모임입니다. 

 

1-4. 음주 목적 친목 모임은 추천하지 않는 이유 

친목 모임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카페나 여행을 돌아다니며 친목을 쌓는 모임이 있는 반면, 특정 모임은 모였다 하면 그냥 술입니다. 술을 좋아하는 모임에 가면 흡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술을 좋아하면 기본적으로 금전문제, 다른 사람과 시비, 간접흡연, 여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또한, 동물의 왕국 맞습니다. 여자를 차지하기 위해 남자들끼리 경쟁이 심합니다. 모든 친목모임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그랬습니다. 제가 술 먹는 친목모임을 그만뒀던 계기는 모두 함께 술을 먹고 2차로 이동하는 자리인데, 차를 갖고 온 모두가 음주운전을 하는 겁니다. 저는 2차를 가지 않았고, 바로 그 모임을 탈퇴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술을 자주 마시거나, 술과 가까이하는 모임은 가입하지도, 가입했더라도 빨리 탈퇴하시길 바랍니다. 

 

2. 소모임 어플  연애부터 결혼까지   

지금 와이프를 만나게 된 곳은 운동모임입니다. 매주 투표를 통해 하고 싶은 운동을 정하고, 모임장은 운동 전공자 또는 전문가를 구해 매주 모임을 주최하였습니다. 하루 참가비는 1만 원만 지불하면 되었습니다.

 

매주 1번 원하는 운동을 전공자에게 배웠기 때문에 참여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이에 열심히 활동했고, 운동모임 임원진까지 하게 되었죠 그러다 와이프를 만나 5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소모임 어플을 하는 동안 총 3번에 연애를 했습니다. 연애를 목적으로 두고 모임에 들어간 것은 아닙니다. 단지, 내 취미에 몰입해 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썸도 타고 연애도 하게 되었죠 

 

소모임 어플 시작부터 끝까지 유지했던 한 가지 마인드가 있었습니다.

 

"절대 이성을 만나는 목적으로 모임에 가입하지 말자 " 였죠  즉, 모임에 들어갔는데 여자가 없다고 나오거나 이성친구를 만나기 위해 모임을 옮겨 다니지 말자였습니다. 

 

이런 마인드로 모임에 임하다 보니 자격증, 인맥, 연애 모두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연애나 결혼 목적으로 모임을 가입하려는 분들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여자 남자분들도 이성 목적으로 가입한 사람들을 꺼려합니다. 너무 속보이기 때문이죠 예쁜 여자, 잘생긴 남자만 나타나면 행동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연애 시작하면 모임 분위기가 조금씩 흐려지거나 해체됩니다. 

 

그렇기에, 모임 취지에 맞게 열심히 활동하다 보면 어느새, 괜찮은 이성친구와 비밀 연애를 하게 될 것입니다. 꼭 연애목적이 아니더라도 좋은 친구, 형, 동생, 누나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어떠십니까? 요즘 하는 일이 재미없고, 친구가 없다면 소모임 어플 가입해 볼 만하지 않으십니까? 들어가서 연애를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닌, 모임에 들어가더라도 절대 연애를 목적으로 모임을 하고 있다는 티를 내지 말라는 겁니다. 

 

매일 직장-집-직장 만 왔다 갔다 하고 있다면 꼭 동호회 가입이나 취미활동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결혼 적령기 개인적인 고찰


소개팅 후 연락 : 카톡 간격 및 예의상 연락 구분 방법


 술 마시고 스킨십하는 여자 심리


남자가 바람피울 때 하는 행동 6가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