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이야기 / / 2023. 9. 20. 13:30

소개팅 외모 실망 : 현타 오지 않는 방법

소개팅 나갔는데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 실망하신 적 있으십니까? 요즘은 카메라 어플이 잘 나오고, 사진 보정 잘하는 분들이 많기에 사진만 보고 예쁘다 안 예쁘다 속단하기는 섣부른 판단입니다. 그래서 소개팅 나가서 실망하지 않는 방법 그리고 현타 오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 소개팅을 받는다고 하면 남자들은 " 예쁘냐?"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예쁘네"로 끝납니다. 반면, 여자들은 질문이 여러 개죠? "키는 몇이냐?", " 직장은 무엇이냐?", " 스타일은 어떠냐" 등 이 모든 것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사진이죠 

소개팅 외모 실망

그래서 사진으로 속지 않는 방법 준비해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소개팅 후 직접 만났을 때 현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개팅 외모 실망 : 현타오지 않는 방법 

 

1. 주선자와 같이 찍은 사진 확인

여러 사람과 같이 찍은 단체사진은 보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보정 어플을 통해 건드릴 경우 뒷 배경이 삐뚤어지거나, 날아가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정 스킬이 뛰어난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선자 사진도 같이 관찰해야 합니다. 주선자 또한 현실과 다르게 예쁘게 나왔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2. 사진을 안 보여 준다면 기대 접기 

주선자가 사진을 보여주지 않거나, 상대방이 사진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기대를 내려놓으세요 뭐 물론 만 명 중에 1-2명은 예쁜 얼굴은 가졌고, 외모로 판단되는 게 싫어 사진을 주지 않는 분들이 있지만, 이런 분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소개팅은 판단 근거가 외모이기에 사진 보여주기를 꺼려한다면 외모에 대한 기대는 내려놓아야 합니다. 

 

3. 사진을 봤는데 애매하다면 주선자 멘트 주목

소개팅은 이성친구에게 소개받으면 안된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십니까? 이 말은 거의 90% 이상 맞습니다. 남자 보는 눈과 여자 보는 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주선자가 이런 멘트를 여러분에게 말하면 피해야 합니다.  

  • 연예인 oo 닮았어 > 애매하게 닮은 경우 
  • 귀엽게 생겼어 > 알게된 후 2-3달 지나야 살짝 귀여워 보임 
  • 애교 있어 > 애기 말투 일 수 있음 
  • 남자답게 생겼어 > 남자들이 좋아하는 얼굴 
  • 성격 좋아 > 성격만 좋음 
  • 돈 잘벌어 > 돈 잘 벌지만 하자 있음 

위 6가지 멘트를 듣는다면, 소개팅 나갈 때 마음을 비우고 나가야 합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기에 마음을 비우면 실망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옷 스타일 보기 

얼굴이 잘 생기거나 예쁘지 않아도 어떻게 스타일링을 하느냐에 따라 잘생기고 예쁘고 가 결정됩니다. 꼭 얼굴이 뛰어나지 않아도 스타일링을 살펴봅니다. 제 이야기는 아니지만, 친구이야기를 빌려보겠습니다.

같은 학과에 있던 여자사람 친구는 기계공학과 남자를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제 눈에는 그 남자는 외모가 뛰어나지 않았습니다. 키는 평균키이고 얼굴은 그냥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어느 날 술자리 가서 이야기하다 보니 이 친구가 인기가 무지 많다는 겁니다. 그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옷 입는 스타일이 자기 스타일이랍니다.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외모는 평균이지만, 옷 입는 스타일이 너무 마음에 든답니다. 

이만큼 옷 입는 스타일이 중요합니다. 어떤 피부톤에 어떤 옷을 입느냐 , 자기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옷을 입느냐 등 얼굴만 보지 마시고 옷 스타일도 같이 관찰해 보십시오. 

 

5.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하기 

소개팅은 딱 외모로 승부봐야 합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잘생기고 예쁘면 주변에서 가만히 두지 않습니다. 굳이 소개팅이 아니어도 솔로가 되는 순간 누군가는 노리고 연락을 하고 있을 겁니다. 

 

그만큼 소개팅에서 외모적으로 뛰어난 사람을 만나기 힘들다는 이야기죠 더군다나 본인 취향이 확고하고, 예쁘고 잘생긴 사람을 좋아한다면 소개팅보다 주변 환경에서 만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기에 소개팅에서 만나야 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이런 사람 저란 사람 소개팅에서 이야기해 보고 내가 어떤 사람에게 끌리는지, 어떤 사람은 별로라고 생각하는지 본인 취향을 파악하는 쪽으로 소개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5가지 "소개팅 외모 실망 : 현타 오지 않는 방법 "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저는 주변에 괜찮은 사람이 있으면 좋은 사람끼리소개시켜 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외모가 잘생기고, 성격이 괜찮아 소개를 시켜주면 막상 두 사람은 잘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소개팅에서 잘될 확률은 적다는 뜻입니다. 소개팅 나갈 시간과 돈을 아껴 자기 계발에 투자하고, 더 좋은 사람을 만나 먼 미래를 준비해 보는 것도 지금 당장의 행복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남자 어디서 만나요? - 남자가 알려드림

 

좋은 남자 구별법 딱 3가지 - 유부남이 알려드림



여자친구 사귀는 법 -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자만추 스타일)

 

장거리 연애 현실 시작해도 외롭지 않을까?

 

이별 후 연락 한번 없는 남자 - 포기해야 할까?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